Hybrid i-MMD

혼다 고유의 i-MMD(intelligent Multi-Mode Drive) 시스템은 2모터 시스템을 중심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출력과 강력한 가속 성능을 보여줍니다.

Sports Hybrid i-MMD
엔진이 모터를 보조하는 혼다만의 ‘독창적인 고효율 하이브리드 시스템’
Motor-powered driving without starting the engine
혼다의 i-MMD는 모터만으로 주행 가능한 거리를 획기적으로 늘린,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입니다. 엔진 사용이 최소화되면서 높은 연비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입니다. 동시에 혼다는 하이브리드에서도 달리는 즐거움을 놓치지 않습니다. 주행 성능과 효율을 하나로 완성한 혼다 하이브리드를 만나보세요.
강력한 주행 성능의 비결은 '2모터 시스템'
Highly responsive, ultra-smooth driving with motor assistance
내연 기관은 가속 페달 조작과 실제 차량의 가속 사이에 시간차가 있습니다. 그러나 혼다 하이브리드는 모터가 주인공으로, 엔진은 모터를 보조하는 시스템으로 유연하면서 민첩한 가속이 가능합니다. 연비뿐 아니라 파워풀한 주행 성능을 놓칠 수 없는 분들께, 혼다 하이브리드를 추천드립니다.
혼다 하이브리드의 '3가지 주행 모드'
'파워풀한 하이브리드를 완성하는 5가지 요소'

혼다의 앞선 기술력이 만들어낸 5가지 요소가 파워풀한 성능을 완성합니다.

  • Generation and Drive Motors

    ① 발전용/주행용 2모터 시스템

    혼다 하이브리드의 핵심 기술인 2모터 시스템은 제조 방법과 생산까지 독자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모터 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2.1kg∙m을 실현하여 엔진만으로는 기대할 수 없는 즉각적인 반응 속도, 강인함, 유연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 2.0L Atkinson-cycle  DOHC i-VTEC Engine

    ② 2.0L 앳킨슨 싸이클 DOHC i-VTEC 엔진

    최고출력 145마력, 최대토크 17.8kg∙m의 높은 효율을 가진 2.0 앳킨슨 싸이클 DOHC i-VTEC 엔진은 2모터 시스템을 보조하며, 고속 크루즈 시 개입하여 최적의 성능을 구현합니다.
  • Litium-Ion Battery

    ③ 리튬 이온 배터리

    혼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리튬 이온 배터리의 성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더 많은 전기를 충전하고, 충/방전 시 손실은 줄었습니다. 이 같은 배터리 성능 향상에 힘입어, 주행 시 엔진 개입 빈도가 줄어들었습니다.
  • Engine-linked Clutch

    ④ 엔진 직결 클러치

    엔진의 주 역할은 발전용 모터를 통해 배터리를 충전하는 것이지만, 고속 크루즈와 같은 상황에서는 엔진이 직접 개입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혼다 하이브리드의 컴팩트한 엔진 직결 클러치는 이러한 경우 동력을 직접 전달하여 연비를 향상시킵니다.
  • PCU (Power Control Unit)

    ⑤ PCU (Power Control Unit)

    PCU는 대량의 전력에 의한 2모터의 발열을 효율적으로 제어합니다. 혼다는 이 PCU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경량화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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